Audi News

제목 : 아우디 코리아, 동급 최강 준중형 세단 '뉴 아우디 A4' 출시등록일 : 2016-05-11



아우디 코리아, 동급 최강 준중형 세단 '뉴 아우디 A4' 출시

-8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 "더 커지고, 더 가벼워지고, 더 강력해졌다"
-동급 비교 최대 실내 공간, 100kg 가벼워져 0- 100km/h 도달 시간 5.8~6.3초
-전면 방음 유리 사용으로 높아진 정숙성, 기술 혁신의 상징인 '아우디 버츄얼 콕핏', 보행자 안전까지 생각한 '프리 센스 시티' 등 혁신적 시스템 도입
-독일 자동차 전문지 선정 '2016 최고의 자동차' 등 우수성 인정받아

아우디 코리아(대표 세드릭 주흐넬)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사양 등 한층 강화된 제품력을 갖춘 준중형 세단 '뉴 아우디 A4'를 출시했다.

8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된 '뉴 아우디 A4'는 유럽 자동차 업계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5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 2015)'을 수상하며 중형 부문 최고의 신차로 인정받았다. 또한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 TEST'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 만점과 '유로 NCAP 어드밴스 어워드(Euro NCAP Advance Award)'를 수상하며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2016년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모터 운트 스포트'에서 선정한 '2016 최고의 자동차(Best Cars 2016)'를 수상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뉴 아우디 A4'는 이전 모델의 디자인과는 한층 다른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외관은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절제된 세련미 속 다이내믹함이 엿보인다. 전면에 수평으로 뻗은 라인들은 더욱 뚜렷해졌고, 대형 싱글프레임 그릴 역시 육각형 디자인이 보다 선명해지며 강인한 인상을 더해준다.

'뉴 아우디 A4'는 기존 모델보다 차체는 더욱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경량 소재 혼합 공법과 경량 설계 적용으로 최대 100kg까지 감량하여 무게는 오히려 가벼워졌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전장 25mm, 전폭 16mm, 실내길이 17mm가 늘어난 '뉴 아우디 A4'는 동급 경쟁 차량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동급 차량에서는 보기 드물게 수평성과 크기를 최대한 강조해 넓은 공간감을 준다. 운전석 측으로 넓어지는 운전자 지향성 설계를 통해 운전자의 공간 만족감을 높였다. 대시보드는 시각적으로 구분을 주었고 이를 통해 하단부가 확연히 밝아져 보이는 효과를 주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이번에 선보인 차종은 '뉴 아우디 A4 45 TFSI'와 '뉴 아우디 A4 45 TFSI quattro' 두 가지로 두 차종 모두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엔진과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했다. '뉴 아우디 A4'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최신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S-tronic 7단 변속기는 최적화된 기어비로 경쟁 모델 중 가장 빠른 변속으로 스포티한 주행 성능 뿐 아니라 고효율 운행도 가능하다.

'뉴 아우디 A4 45 TFSI'는 기본형, 프리미엄(Premium), 스포트(Sport)의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최고 출력 252마력, 최대 토크 38.0kgm,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은 6.3초가 소요되며,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5km/l(도심 연비 11.1km/l, 고속도로 연비 14.8km/l)이다. '뉴 아우디 A4 45 TFSI quattro'는 프리미엄(Premium), 스포트(Sport) 2가지 라인으로 출시됐으며 최고 출력 252마력, 최대 토크 38.0kgm,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의 가속은 5.8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l(도심 연비 10.2km/l, 고속도로 연비 13.9km/l)이다. 또한 어떠한 노면 상태에서도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고 정교한 연산으로 정확한 스티어링 및 빠른 코너링이 가능한 콰트로(quattro) 독립식 토크 백터링은 오랜 기술을 바탕으로 진보한 최상의 사륜 구동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선사해준다

'뉴 아우디 A4'는 앞뒤 모두 최적화된 서스펜션 시스템을 사용해 스포티한 주행 뿐 아니라 편안한 운행 등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즐길 수 있다. 최적화된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은 재순환 모드에서도 실내 공기를 활성 카본 필터를 통해 여과하고, 실내 공기 센서를 통해 온도와 습도 등 쾌적한 상태를 생성해 최상의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뉴 아우디 A4'에는 아우디 혁신의 상징인 ‘버츄얼 콕핏’이 적용되어 12.3인치 LCD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고 정교하게 보여준다. 아우디 신형 MMI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48mm 터치 패드 또한 운전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둔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 터치패드, 애플 카플레이가 기본옵션으로 적용되었다. '뉴 아우디 A4' 세단의 소음 차단 기술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동급 최저 공기 역학 계수(0.26)로 고속 주행 시 풍절음을 최소화하고, 방음 전면 유리로 차량 내 소음을 기존 모델 대비 6dB 감소 시켰다. 또한 에어컨 모터는 브러시리스 모터를 사용하여 매우 효율적이며 컴프레서 모터, 냉각수 라인 등의 위치를 소음 최소화에 맞춰 배치하여 최상의 정숙성을 유지한다.

‘뉴 아우디 A4’에는 안전 기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승객뿐 아니라 다른 보행자나 차량을 보호하는 ‘아우디 프리 센스 시티’ 보조시스템이 적용되어, 사고의 심각성을 줄이거나 사고를 완전히 피할 수 있도록 했다. 카메라의 도움으로 전방 시야의 위험한 주행 상황을 감지하여 보행자 경고는 최대 85 km/h의 속도에서, 차량 경고는 최대 250km/h까지 작동한다. 3단계에 따른 운전자 경고에 따라, 충돌이 임박한 경우 브레이크 요동을 통해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차가 자동으로 제동한다.

아우디 코리아의 세드릭 주흐넬 대표는 “뉴 아우디 A4는 동급 최대 가속성능과 최고출력을 자랑하는 파워풀한 주행 성능으로 준중형 세단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44년 동안 이어온 베스트 셀링카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 아우디 A4‘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뉴 아우디 A4 45 TFSI ‘ 4,950만원, ‘뉴 아우디 A4 45 TFSI Premium‘ 5,290만원, ‘뉴 아우디 A4 45 TFSI Sport‘ 5,690만원이다. ‘뉴 아우디 A4 45 TFSI quattro Premium‘은 5,590만원, ‘뉴 아우디 A4 45 TFSI quattro Sport‘는 5,990만원이다.
목록